남자 친구의 차량에 스크레치가 생겼다. 

차를 사랑하지만 오래 탄 차라 외관에 신경을 안 쓰는 타입인 남자 친구

차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동세차 절대 안 한다는데 ㅋㅋ 

자동세차도 하고 ㅋㅋㅋ 세차장 가서 말리지도 않고 나오는 기안 84 같은 남좌 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 앞쪽에 생긴 스크레치는 신경이 쓰였나 보다. 

길거리에 자동차 흠집제거 광고를 보고 차량 사진을 찍어서 보내보더니 가격을 듣고 놀래고 말았다.

일단 흠집 사진을 보내라고 하더니만 차종을 물어보고 외제차라 그런지 20만 원 넘게 불러버리더라 ㅠ 

가격을 듣고 포기한 남자 친구를 위해 다이소에서 3000원씩 주고 다이소 소프트 컴파운드와 다이소 광택제를 사 왔다.

너무나 싼 가격에 반신반의하였지만 그래도 20만 원 보다는 낫지.. 하며 희망을 가지고 시도해보았다. 

 

컴파운드 전후 비교 사진!!!!!!!!!!

효과는 대단했다!!!

그럼 이제 나의 다이소 컴파운드 사용 성공기를 들려주겠다 ㅋㅋ 

다이소 컴파운드 사용법 첫 번째. 컴파운드 사용 전에 스트레치 주변을 깨끗이 닦아준다. 

 

이 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컴파운드의 원리가 사포의 역할로 주변에 있는 부분을 깎아서 스크래치 난 부분을 채우는 것이므로 사포질을 하기 전에 모래와 같은 이물질이 있을 경우 오히려 그 이물질이 스크레치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나는 물티슈로 한번 마른 극세사 타올로 한번 닦아주었다. 

다이소 컴파운드 사용법 두 번째. 컴파운드를 스크래치 부분에 짜준다. 

 

사진에 스크레치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내가 광택제를 바를 때 찍은 사진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광택제를 도포한 부분이 바로 내가 컴파운드를 사용했던 부분과 동일하였다. 

컴파운드의 양은 처음부터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스크레치를 가릴정도만 해준다. 

부족하면 더 짜면 되니까! 컴파운드는 차량에 흠집을 내는 거기 때문에 아깝다고 주변에 다 바르면 내손 해!!

다이소 컴파운드 사용법 세 번째. 스크래치 부분을 빙글 빙글돌려가며 살살 닦아준다. (중요 포인트 !! 살살 빙글빙글)

 

지금부터는 믿음이 필요하다.

나를 믿고 처음에는 컴파운드를 스크레치 주변에 묻힌다 생각하고 살살 빙글빙글 돌려가며 닦는다.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으니

지금부터 흰색이 없어질 때까지 빙글빙글을 계속한다. 

빙글빙글하면서 주변의 색을 스크래치에 채워주는 거다. 

그런데 스크레치 방향으로 얼룩 지우듯이 힘줘서 문대면?????? 스크레치 더 키우는 꼴이다. 

살살! 빙글빙글!!!!! 

스크레치가 다 지워지지 않았는데 컴파운드가 다 없어졌다면 이때 다시 소량 추가해서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준다.

 

그 결과!!! ㅎㅎ

하.. 단돈 6000원으로.. 20만 원을 아꼈다. 

진짜 아는 것이 힘이다.

나는 광택 복원제를 사용해서 컴파운드로 거칠어졌을 자동차의 외부를 코팅해 주었다. 

정말 가까이 봐도 어디가 스크레치가 났었는지 모르겠다. 

다이소 컴파운드는 만능은 아니다.

스크레치와 같이 미세한 파임은 괜찮지만 

확! 파인 곳은 복원이 어려우니 주의!

이상 컴파운드 사용 성공 후기였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