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인생 처음으로 경매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8083348

창원지방법원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이대로 681 (사파동 1)

place.map.kakao.com

무려 차로 4시간 왕복 8시간을 소요하여 다녀왔습니다.
결과는~~~~~3등으로 패찰 .. ㅠㅠ 그래도 오늘 이렇게 경험해보니 다음엔 더 잘할 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생겨요!
창원지방법원에 관련된 정보가 적어서 제가 궁금했었던거 위주로 정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몇시까지 가야할까?

경매법정이 열리는 시간은 10시 입니다. 각 지방 법원마다 다르지만 보통 11시까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창원은 11시10분까지 입찰할 수있습니다. 법원에 따라 다르니 꼭꼭 미리 확인!
그전에 가도 법원 문은 굳게 닫혀있기도 하고 저는 그전에 경매 물건을 확인하고 오느라 더 10시 반쯤 법원에 도착했습니다.

주차는 어디에 해야할까?


막상 법원에 가니까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창원지방법원 주차난이 심하다고 하여.. 주차때문에 일찍가고 싶지도 않고 미리 열심히 블로그를 검색한 결과 법원 근처 골목에 주차하는게 더 편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실제로 법원 바로 근처에 이렇게 공용주차장도 있구요. 옆의 골목마다 주차 빈자리가 있어서 쉽게 주차 가능했습니다.
창원 토월 고등학교를 치고 오다보면 법원 옆쪽으로 올 수있어요!
옆쪽으로 주차하고 이렇게 샛길이 있어서 여기로 바로 입장!
나중에 경매 끝나고 집에가려고하니까 이중주차때문에 언성이 높아지는 것도 들었어요. 주차자리 없다 싶으면 빠르게 나와서 밖에 대시기를 추천!

창원법원 경매법정은 별관 1층에 있습니다. 본관말고 별관! 별관을 찾아가세요~

법원 경매 준비물은?

본인 입찰시 준비물: 신분증, 입찰예정물건 최저가의 10%의 현금이나 수표 ,도장

코로나로인해 입장시 출입명부를 전화로 등록하고 체온 체크 후 입장합니다. 확인의 표시로 스티커 ㅋㅋ

이렇게 법원에 입장하면 게시판에 오늘의 물건과 기입입찰표 견본이 있습니다.
당일에 경매일정이 변경되는 일도 있다고 하니 꼭 ! 오늘 매각 사건목록에서 내가 입찰할 물건이 있는지 확인!


법정안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서 밖에서 찰칵 법관님들 앞 노랑색 바구니에 서류 세개를 챙겨서 나옵니다.
1. 기일입찰표 2. 매수신청보증봉투 3. 입찰봉투 (저는 틀릴까봐 2개 가져왔습니다 ㅋㅋ)


작성하는 방법은 기일입찰표 견본에 나와있고
대부분의 물건번호는 1 입니다.
여러개로 물건이 엮여서 경매에 나온 경우에 1이 아닌 숫자가 있을수 있지만 (예를들어 농지 + 창고 ) 보통은 1입니다.
사건번호 틀리지 않게 확인하고 ! 도장이 중요한데요! 매수신청보증봉투 뒤 도장 3번 잊지말기!!
인 이라고 적힌 부분은 다 해야합니다. 보증금 반환 부분만 빼구요! (이건 나중에 돌려받을때 하는 것)
이렇게 다 작성하고 스테이플러로 찍어서 제출하면 입찰자용 수취증을 주십니다.
그리고 개찰시간까지 기다려야하는데
코로나때문에 선착순 50명까지만 법정에 있을 수 있었어요 ㅠㅠㅠ
나는 경매 처음이라 모든 과정이 다 궁금했는데 ㅠㅠㅠㅠ

창원지방법원 개찰순서는?

사진에 형광펜 쳐있는게 입찰된 물건들입니다
유찰되는건 생략

"선"이라고 써져있는건 입찰자가 많은 사건들이에요
선 표시된것에서 사건번호순으로 직원분이 입장하라고 알려주십니다

그러니 인기있는거일수록 빨리끝난다!
입니다

입찰자가 호명되고 나머지패찰자는 법정왼쪽 에앉아계신 두분이 호명하면 신분증과 도장을 보여주고 보증금을 돌려받습니다.

속상한마음에바로 법정을 나가시면 아니되오!!

다음엔 입찰 성공기로 돌아오겠습니다!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