꺄! 지난번에 참여했었던 슬기로운 인생계획 참여했던 결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받게 되었다. 

예전에는 문화상품권을 종이로 해서 주고받았었지만 요새는 누가 그렇게 하나.. 

다들 SMS로 띡하고 교환권을 보내주는데 

이걸 또 쓰는게 매우 복잡하다 이 말이다.

그래서 있으면 힘이 되고 가장 많이 쓰는 네이버페이로 문화상품권을 전환해보았다. 

2021.09.08 - [Learning] - 경기도 슬기로운 인생계획 (3만원 벌기!)

 

경기도 슬기로운 인생계획 (3만원 벌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의 청년들에게 3만원 문화상품권의 기회가!!!!!! https://apply.jobaba.net/special/youthlife/main.do 슬기로운 인생계획은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8월 31일부터 진행..

keep-l-e-p.tistory.com

 

지금부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로 바꾸는 방법 시작!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로 바꾸기 첫번째 ,컬쳐랜드 홈페이지 들어가기!

 

컬쳐랜드 네이버페이

 

컴퓨터 인터넷 다 가능하지만 이따가 상품권 번호를 바로 복사해서 넣기에는 모바일이 더편리하므로 나는 모바일로!

그런데 이 컬쳐랜드 시끼들이 들어가자마자 자사 앱 깔라고 협박한다. 

그러나 돈 바꾸자고 앱 깔기 너무 싫어서 모바일앱을 나는 선택했다. 

자주 문상을 교환할 것 같은 사람들은 깔아도 상관없을 듯하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로 바꾸기 두번째 , 컬쳐랜드 회원가입하기

 

아.. 앱 설치는 피했지만.. 피할 수없었던 회원가입

핸드폰 본인인증.. 아이디 중복확인,, 비밀번호 확인까지 거치고 회원가입을 한 뒤에 

본인이 받았던 문자에 있었던 일련번호 링크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시 컬쳐랜드페이지로 이동하고 

내가 받은 문화상품권의 금액이 충전되었음을 알려준다. 

자동으로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시작 창에서 '충전'을 누르고 번호를 입력하면 충전 가능하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로 바꾸기 세번째 , 전체메뉴보기 클릭!

쇼핑 아래에 네이버페이 클릭!

 

 

충전은 말 그대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사는거고 쇼핑은 컬쳐랜드 포인트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겠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꼭 네이버 페이가 아니더라도 다른걸로 바꿀 수 있는데 네이버페이빼고는 .. 별로... 실용성이 없어 보였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로 바꾸기 네 번째 , 정보제공이용동의 그리고 전환 신청!!! 

 

 

단!!!!!!!!!!!!!!!!!!!!!!!! 주의할 점들이 몇 가지 있다. 

수수료가 있다.  바로 6%! 내가 신청한 30,000원은 6%가 떼여서 28,300만큼만 네이버페이로 충전되었다. 

그리고 한번 전환하면 취소가 불가하고 현금영수증은 할 수 없다. (그런데 네이버페이에서 실제로 무엇을 구매할 때는 현금영수증 되니까 이 부분은 신경 안 써도 되는 부분)

물론 1700원의 손해를 보긴 했지만 문화상품권을 쓰기 위해서 사용처를 검색해가며 불필요한 소비를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나중에 꼭 필요한 곳에서 쓸 수 있도록 현금화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며칠 뒤에 바로 사용했음 ^^ 

 

그리고 마지막 조언! 컬쳐랜드 탈퇴하자ㅋㅋㅋㅋㅋㅋ 우리의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까!! 

바로 탈퇴하려고 했는데 이놈의 시끼들 모바일에서는 탈퇴가 안되게 해 놨다.

 

컬쳐랜드 탈퇴 방법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컴퓨터로 접속 후 로그인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탈퇴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저급한 광고 팝업에 하루빨리 나의 정보를 삭제하고 싶어 진다. 

자주 쓸 거 아니면 탈퇴하자ㅋㅋ 

 

오늘도 누군가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그리고.. 혹시.. 이 글을 본 사람들 좋아요나 구독이나 이웃 같은 거 해주면 안 될까요?ㅋㅋㅋ 나도 그런 거 받고 싶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