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장군의 오늘부터 운동뚱이 한주 쉰다고 한다 ㅠㅠ 9월 9일 수요일에 업로드된다고 하니 그때까지 기다려야지 뭐ㅠ

연습장 안간지 벌써 일주일째.. 골프 하는 법을 잊어버릴까 봐 불안에 떨고 있다..

업로드하면서 머리에 넣고 셀카봉을 골프채 삼아 연습하는 수 밖에 

오늘은 백스윙 기초자세이다. 코치님의 맞춤 설명도 포함되어있으니 다들 도움이 되길!

 

똑딱이를 어느정도 마스터한 당신에게 이제 백스윙과 팔로스루와 피니쉬를 알려준다.

첫 번째. 백스윙 (클럽 들어 올리기) 

똑딱이에서는 클럽의 방향이 그대로였다면 이번에는 클럽 헤드가 뒤집어 까진다. 왼쪽 팔은 펴고 자연스럽게 오른쪽 팔은 살짝 구부러진다. 클럽이 들리기 때문에 이때 손목이 사용되는데 사진이 없어서 내가 직접 셀카봉으로 찍었다 ㅋㅋ

골프 백스윙

오른쪽의 엄지 손가락이 채의 무게를 지지해주고

왼쪽의 팔과 손등은 일직선이 되어야한다.

이때 마치 소중한 명함이 있는것처럼 생각하고 구겨지지 않게 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흰색 네모로 표시)

그러나 백스윙을 실제로 할 때에는 시선이 공에 가 있기 때문에 저게 펴져있는지 잘 확인하기가 어려운데 

백스윙으로 채가 들릴때 왼쪽 약지와 소지(네 번째와 다섯 번째 손가락)를 더 구부려준다는 느낌을 주면 좋다.

 

하나 더 중요한점! 어드레스 자세에서 팔만 들리는 거기 때문에 왼쪽 어깨와 턱이 거의 붙는 게 정상이다. 

시선유지할것!!

 

사실 탑스윙이라고 더 올리는 게 있는데 나는 아직 그 단계까지는 배우지 못했다.. ㅠ_ㅠ 정확도가 떨어져서 낮은 곳부터 점점 올려서 스윙 연습 중이다. 나처럼 90도까지 올릴 때 공이 잘 맞지 않으면 각도를 낮춰서 먼저 연습해볼 것을 추천!

두 번째. 무게중심이동

 

무게중심을 이동시키면서 공을 친다. 이때 딱 하고 임팩트가 맞아야 정상!

고개가 약간 오른쪽으로 살짝 기운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처음 백스윙을 하다 보면 무게중심이 자연스럽게 이동하지 못하는데 이때에는 채를 내려두고 

양팔을 감싸 안고 다리만 연습해도 좋다.

물수제비를 하는 느낌으로 중심이동!!

 

세 번째. 팔로스루, 피니쉬

공을 다 치고 나면 무게중심이 왼쪽 발로 이동하고 자연스럽게 오른쪽 발은 들리며 상체가 돌아가며 오른쪽 발이 떼어진다. 이때 무게중심 비율은 오른쪽 발 10% 왼쪽 발 90% 정도!

처음 팔로우 스루를 할 때는 뒤로 넘기지 않고 90도에서 멈추어 보고 자세를 점검해 본다.

팔로우스루 자세는 백스윙의 반대 모습! 오른손으로 악수를 할 수 있도록 반듯이 되어있어야 한다. 

백스윙에서는 왼손이 악수 - 팔로스루에서는 오른손이 악수 

이건 김미현 선수도 오늘부터 운동 뚱에서 김민경 님에게 알려준 거기도 하다.

내가 팔로스루를 잘했다면 자연스럽게 뒷발과 함께 나의 왼쪽 어깨 뒤로 팔과 채를 넘긴다.

팔로우스루까지 하고 자연스럽게 일어나셔야 하므로 미리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내가 코치님에게 지적받는것은 무게중심 이동전에 발이 돌아가는 것인데 무게중심이 이동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오른쪽 바깥쪽 발날이 들리게 된다. 이 후에 돌아가며 발끝만 톡! 하고 찍는 자세가 된다.

요게 딱 골프 화보 자세 아니겠는가 ㅋㅋ 

연습해서 나중에 필드에서 이쁘게 사진찍는 그날까지.. 화이팅..!!!

아참! 오늘부터 운동뚱 골프편에 나온 골프장은 바로 요기 

김미현골프연습장 은 인천배곧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당 

http://naver.me/FUwglvSz

 

네이버 지도

김미현월드스크린골프

map.naver.com

김미현월드스크린골프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