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조림 레시피!

연근은 아삭한 식감 때문에 샐러드로 먹어도 튀겨서 먹어도 맛있고 그리고 조림으로 먹어도 맛있다. 

조림을 하려면 2-3시간 걸린다는 소리를 듣고 포기하려 하다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따라 해 보았다. 

 

연근조림 만들기 재료: 연근 300g, 식초 1큰술, 간장 4큰술, 설탕 3큰술, 물엿6큰술, 참기름 약간, 통깨, 식용유 2큰술

 

연근조림 만들기 첫 번째, 끓는 물에 식초 1큰술을 넣고 잘 씻은 연근을 20분간 삶아준다. 

연근조림 만들기

 

식초를 넣는 이유는 연근의 특유의 아린맛을 없애는데 식초가 특효라고 한다 ㅋㅋ 

근데 너무 많이 넣으면 식초맛이 연근에 남으니 주의!!

그리고 나는 20분을 했지만 더 아삭한 식감을 즐기고 싶거나 더 말랑하게 하고 싶으면 삶는 시간을 조절해 주면 된다. 

간단한 연근조림 방법으로 진행하기때문에 볶을 때 익히는 것은 

연근조림 만들기 두 번째, 잘 삶은 연근을 찬물에 씻어서 식초 맛이 나지 않게 씻고 물기를 제거해준다. 

 

연근조림 만들기 세 번째, 식용유 2큰술을 넣고 연근에 볶아준다.(기름을 묻혀준다는 생각으로)

 

연근조림 만들기 네 번째,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설탕 1큰술은 나중에 넣어줄 예정!)

 

간장이 골고루 묻도록 볶아준다. 

연근조림 만들기 다섯 번째, 물을 자작하게 넣고 졸여준다. 

 

연근조림 만들기 여섯 번째, 마지막으로 물엿 6큰술 넣고 설탕 1큰술도 넣어준다. 

 

마지막에 물엿과 설탕을 넣어주는 이유는 설탕이 달고나처럼 녹아서 찐득찐득하게 된다. 

유튜브에서 본 꿀팁!!

 

연근조림 만들기 일곱 번째, 참기름 한큰술과 통깨를 넣고 마무리!

 

막상 만들고 보니 양이 별로 안된다 .. 

이런 걸 2 시간 넘게 만들었다면 화났을 거 같다 

그러나 삶는 시간 빼고 몇분 걸리지 않았어서 다행이었다. 

맛은 뭨ㅋㅋ 너무 맛있지!!!! 

 

오늘도 잘 먹고 잘놀았습니다. 

+ Recent posts